게시판 뷰
[오늘의 한아] 아프리카돼지열병, 전라남도 - 농축협 방역차들의 농장방역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4-28
첨부파일   조회 568


[오늘의 한아] 아프리카돼지열병, 전라남도 - 농축협 방역차들의 농장방역







-출처 노컷뉴스




전라남도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의 도내 양돈농장 유입방지를 위해 농장 방역을 강화하고 나섰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경기·강원지역 야생멧돼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7개월여 만에 570건이 발생했으며 발생지점 주변 물웅덩이와 토양, 차량 등에서도 바이러스가 30건이나 검출됐다.

전라남도는 영농활동이 본격화됨에 따라 사람과 차량에 의해 양돈 농장으로 전파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양돈농가에 야생멧돼지 기피제 2톤 및 소독약품 12톤을 긴급 공급하고 260개소에 울타리 설치를 지원하는 등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전라남도는 양돈농장의 경우 △농장 울타리 및 기피제 설치 △야생조수류, 쥐, 파리 등 매개체 농장 유입방지를 위해 퇴비장 조류차단망 설치 및 환풍기 방충망 설치 △매일 소독 및 축사 주변 생석회 도포 △외부에서 사용한 영농장비, 외부 차량 등 농장 출입 금지 △진료 목적 등 불가피한 경우 외 외부인 출입 금지 및 출입자 소독 철저 등을 당부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4월 초부터 농식품부 등 중앙정부와 합동으로 울타리 설치, 농장 소독 여부 등 농장 방역실태에 대한 일제 단속을 실시 중이며 이후에는 분기별 1회 이상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전글 [오늘의 한아] 수출된 SS기의 다양한 활용 - 코로나방역 in 우즈베키스탄
다음글